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시 세대주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<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 및 필요서류 알아보기>
<전입신고 후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>
인터넷으로 세대주 변경하는 방법
01 정부24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정정신고 검색 → [주민등록정정(말소)신고] 클릭 →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[신고] 클릭
02 신고서 작성 후 [민원신청하기] 클릭
① 신고인 성명/주소/연락처/세대주와의 관계 입력하기
② 신청구분을 [세대주 변경]으로 선택하기
※ 세대주확인을 SMS으로 통지하니 휴대폰번호는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!
③ 변경 전 세대주 성명/주민등록번호/휴대폰번호 입력
④ 변경 후 세대주 성명/주민등록번호/휴대폰번호 입력
※ 사전에 ⑤번처럼 [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]를 체크하시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므로,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세대주 확인 방법
01 정부24 메인화면에서 [서비스] 클릭 → [사실/진위확인] 클릭
02 사실/진위확인 화면에서 [세대주 확인] 클릭
03 [성명/주민등록번호/입력확인] 작성 후 [확인]버튼 클릭 후 본인인증 후 세대주 확인
신청 시 유의사항
□ 인터넷으로 세대주 변경을 하시려면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.
□ 근무시간(18시) 이후나 토요일, 공휴일에 신청하는 경우 다음 근무일(세대주 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세대주 확인 완료일)에 신청시 접수되어 담당자 확인 후 신고가 수리 또는 반려됩니다.
□ 신청 후 일주일 이내에 세대주 확인을 받지 못할 경우 신청된 건은 취소 처리 됩니다.
□ 민원신청하기 버튼 선택한 후 처리상태가 [세대주확인]인 경우 진행상태는 미접수이며, 세대주 확인 절차 이후 해당 처리기관에 접수 처리가 됩니다.
댓글